현대 창조론 연구 자료실/창조론 연구를 위한 과학 뉴스

고고학자들도 설명하지 못하는 발견들

heojohn 2021. 1. 28. 17:36

이들 놀라운 고고학적 발견들이 당신을 경이로움에 빠져들게 할 것이다.

 

지구상에서 가장 충격적인 고고학적 발견들을 찾으러 함께 세계 탐험을 떠나 보자.

1. 아프리카 스피어헤드

2012년, 남아프리카의 한 고고학 탐사 중 50만 년전의 돌살촉 무기를 발견했다. 호모 하이델베르겐시스에서 생각했던 것보다 20만 년 더 오래된 것이다. 이 발견은 날카롭게 갈은 돌살촉 무기 사용을 발명한 것이 우리 인류도 네안데르탈인도 아니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창의 사용은 5백만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가며 일부 침팬지 종까지도 창을 이용한다. 이 발견 전에 유일한 돌살촉 창은 30만 년 전 이후 것으로 네안데르탈인과 연관된 것이었다.

 

Bibimbang

2. 피리 레이스 지도

1513년 오스만 제국의 해군제독이자 지도 제작자 피리 레이스가 당시에는 발견되지 않았었다고 생각했던 대륙과 해안선들을 비교적 정확하게 묘사한 세계지도를 편집했다. 가장 주목할 것은 그 지도가 남극대륙 (1818년에 발견됨)을 수백년 전에 묘사했다는 것이다.

피리 레이스 지도는 얼음으로 덮이기 전의 남극대륙을 묘사했다. 이것은 일부 연구가들이 선사시대 해양문화로부터 고도의 지식이 전해 내려왔다는 가설을 세우게 했다. 흥미로운 것은 남극대륙과 남아메리카 대륙이 랜드 브리지로 연결된 것으로 보인다.

Bibimbang

3. 오웬산의 모아

30년 전 뉴질랜드 오웬산의 동굴에서 괴물의 발톱으로 보이는 섬뜩한 발견이 있었다. 공룡의 것과 같은 발톱은 3300년된 미이라로 보존된 선사시대의 거대한 새 고원 모아의 것이었다.

모아는 현대의 에뮤를 연상시키지만 훨씬 크다. 일부는 키가 10 피트가 넘는 것도 있다. 유전자 분석에 의하면 첫 번째 모아는 1850만 년 전에 등장했던 것으로 추측된다. 최근 과학자들은 발견된 유해로부터 추출한 유전자를 이용한 이 동물 복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Bibimbang

4. 외계인 두개골

1999년 여러 개의 외계인처럼 생긴 두개골들이 멕시코의 작은 마을에서 발굴됐다. 그 현장에서는 25구의 사체가 묻혀 있었으며 그 중 13구는 두개골이 길게 늘어난 듯이 변형되어 헐리우드 영화에서 묘사한 외계인과 아주 흡사했다. 그러나 그 두개골은 인간의 것이었다.

히스패닉 이전의 시대에는 두개골을 늘리는 것이 흔히 있는 일이었다. 어린 시절에 두 개의 나무 판 사이에 머리를 넣고 누르는 것이다. 연구자들은 늘어난 머리는 보다 높은 지식 또는 좀 더 아름답게 보이기 위한 것일 수도 있다고 설명하고 있다. 두개골을 늘리는 것은 전 세계 여러 문화권에서 행해지고 있으며 가장 오래된 예는 1만 년 전이다.

 

Bibimb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