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A 창조론 과 오메가Ω 창조론/오메가(종말론적) 창조론 연구

새 창조되는 ‘하나님 나라’

heojohn 2021. 12. 7. 15:10

종말론적 창조론-22

오늘날의 신학동향 - 창조신학

기사입력 : 2021.12.07 14:36

하나님 나라는 구약시대의 마지막 선지자로 활약한 세례 요한이 그리스도의 오심을 가리키면서 말했다예수 그리스도 자신도 공생애를 시작하시면서 가장 먼저 하나님 나라를 말씀하셨다교회는 성도들에게 사랑과 믿음과 소망을 가르친다사랑은 하나님과 이웃을 내 몸같이 사랑하는 것이고믿음은 하나님과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다성도들에게 소망은 하나님 나라에서 영생하는 것이다여기서 믿음과 사랑은 소망으로 수렴(收斂)된다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되는 요건은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사랑을 실천하는 것이다그러나 소망은 성도들이 죽기까지 스스로 실천하지 않으면 성취할 수 없는 것이다의지적인 행위가 요구되는 소망은 신실한 성도들에게도 험난한 장애물 경기처럼 느껴진다성도들은 이 땅에 사는 동안 그 소망을 위해 온갖 고난과 시련을 넘어야 하고어떤 경우에는 죽음까지도 마다하지 않아야 한다하나님과 그리스도를 대적하는 사탄의 무리가 온갖 미혹과 고난과 시련의 핍박으로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는 성도들의 소망을 꺾으려고 하기 때문이다. 

하나님 나라는 성경 여러 곳에서 서술되고 있다. 가장 확실하고 분명한 것은 [요한계시록] 속에서 일곱째 천사가 나팔을 불매 하늘에 큰 음성들이 나서 이르되 세상 나라가 우리 주와 그의 그리스도의 나라가 되어 그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시리로다”(11:15)고 서술되어 있다. 그와 같이 하나님 나라는 하나님과 그의 외아들 되시는 그리스도가 통치하시는 나라이다. 하나님 나라의 완성된 상태는, 요한이 21장에서 다시 서술하는 바와 같다. 그리스도가 요한에게 계시하신 종말적 사건들이 모두 정리된 뒤에 새 하늘과 새 땅 새 예루살렘에 세워지는 하나님 나라는 이 땅에서 사탄의 핍박을 이긴 성도들에게 주시는 영원한 안식처이다.

태초 때부터 돌이켜 보면, 천지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뜻은 땅에서 그의 나라를 세우시는 것이었다. 하나님은 그의 나라 백성으로 아담을 처음 만드셨다. 그때부터 사탄은 아담을 미혹하는 반역 행위를 자행했다. 하늘과 땅을 오가며 하나님의 뜻에 거역하여 인간을 미혹하던 사탄은 결국 하늘에서 전쟁에 패하고 쫓겨났다. 땅으로 쫓겨 내려온 사탄은 하나님이 선택한 이스라엘의 자손들을 미혹했다. 사탄에게 미혹된 이스라엘 자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려고 이 땅에 초림하신 그리스도를 로마 총독에게 반역죄로 고소하여 마침내는 죽임을 당하게 했다.

 

그 죄악의 대가는 엄정했다. 사탄은 천 년 동안 무저갱에 결박되어 감금되는 형벌을 받았고, 이스라엘 백성은 하나님의 인을 받은 144,00명을 제외하고는 버림을 받았다. 그러나 부활하신 그리스도는 승천하여 하나님의 우편에 앉아서 첫째 부활한 자들을 인도하는 목자가 되셨다. “천 년의 형기가 차면서 풀려나게 될 사탄은 그의 무리를 모아 다시 반역할 것이다. 그러나 죽은 자와 산 자 모두를 심판하는 권세를 받으신 그리스도가 재림하셔서 그들을 아마겟돈 전쟁에서 멸망시키고, “새 하늘과 새 땅에서 하나님과 그의 나라를 완성하실 것이다.

아마겟돈 전쟁에 참전하기 위해 첫째 부활한 자들이 재림하시는 그리스도와 함께 이 땅에 내려온다. 하나님의 인을 받은 성도들 가운데 살아서 아마겟돈 전쟁에 참전하는 자들과 아마겟돈 전쟁 승리 후에 둘째 부활한 자들의 생명책 심판에서 둘째 사망을 사면받는 자들도 새 하늘과 새 땅에서 하나님 나라의 백성이 된다.

 

[요한 계시록]에서 하나님 나라가 새 창조되는 과정에서 일어날 사건들을 개관해 본다.

하늘-------승천하신 그리스도---‘천 년 동안 첫째 부활자들의 목자---지상으로 재림

무저갱----결박된 사탄----‘천 년 동안 무저갱에서 감금------------지상으로 풀려남

그리스도 승천과 사탄의 감금 후--교회와 사탄의 무리와의 투쟁사탄 8째 왕 등극바 벨론 멸망과 대환난그리스도의 재림--‘아마겟돈 전쟁사탄의 군대 멸망생명책 심판 새 창조(새 하늘과 새 땅, 새 예루살렘)--혼인 잔치(하나님 나라 백성)하나님 나라 완성

 
ⓒ 기독교신문 & gdknews.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