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하신 대로 사는 생활 지식/창조주 하나님의 사회: 이런 일이?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챗GPT' 쓴다

heojohn 2023. 7. 26. 23:25

 

  • 기자명 임대준 기자 
  •  입력 2023.07.26 17:07

오픈AI, 미국 등 4개국에서 서비스 개시...국내는 차주 유력

(사진=셔터스톡)

오픈AI가 미국을 비롯한 일부 국가에서 안드로이드용 '챗GPT' 앱을 출시했다. 우리나라는 다음주 이후 개시하는 서비스 지역에 포함될 것으로 보인다.

로이터와 블룸버그 등은 25일(현지시간) 오픈AI가 미국과 인도, 방글라데시, 브라질 등 4개국에서 챗GPT 안드로이드용 앱을 공식 출시했다고 보도했다.

지난 5월 iOS용 모바일앱 출시 이후 두달 만이다. 오픈AI는 트위터를 통해 이같은 사실을 밝히며, 다음 주 추가로 다른 나라에서도 앱을 내놓을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 외의 구체적인 사항에 대한 언급은 없었다. 하지만 iOS 앱이 미국 출시 1주일 뒤에 국내를 포함해 프랑스, 독일, 영국 등 11개국으로 확장한 것을 감안하면, 국내에도 차주 출시가 유력하다. 이미 국내 스토어에서는 사전 등록이 가능하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등장한 챗GPT 앱 (사진=오픈AI)

오픈AI는 이로써 PC는 물론 모바일 주요 플랫폼에서 모두 챗GPT를 서비스하게 됐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투자를 받은 오픈AI가 라이벌 구글은 물론 최근 챗봇 경쟁에 합류한 애플의 주요 플랫폼에 대표 제품을 선보이게 된 셈이다. 

특히 최근 챗GPT의 웹 및 iOS 사용량이 주춤한 가운데 전문가들은 사용자가 훨씬 많은 안드로이드용 앱 출시로 다시 붐을 일으킬 것으로 예측하고 있다.

임대준 기자 ydj@aitime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