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 31

오메가 창조론 연구(2)

기독일보 오피니언·칼럼 기고입력 2024. 05. 28 08:54오메가 창조론 연구(2)요한계시록 해석에 관한 창조론적 관점Ⅲ. 하늘 위 하나님 나라에서 요한이 본 것들1. 하나님의 궁전요한은 성령에 감동되어 열린 하늘 문을 보고 있을 때, “이리로 올라 오라 이제 이후에 마땅히 될 일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는 음성을 듣고 하늘 위의 하나님 나라에 올라갔다(4:1).(1) 요한이 먼저 본 것은 하나님의 보좌였고, 보좌에 앉으신 분의 모양은 벽옥과 홍보석같아 보였다. 이때 요한은 보좌에 앉은 이의 형상은 보지 목하였다.                                                            허정윤 박사                                        ..

“中 59세 당뇨병 환자, 완치됐다”…2년 인슐린 없이 지내, 세계 최초

셀 디스커버리 저널에 발표된 중국 연구...줄기세포 이식 방식으로 당뇨병 치료에 성공했다고 발표입력 2024.05.30 12:23정은지 기자 인슐린을 생성해 혈당 수치를 조절하는 췌장의 세포를 인공적으로 만들어 이식하는 방식이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용의 이해를 돕기 위함] 중국 연구진이 거의 ‘불치’라 여겨지고 있는 당뇨병을 완전 치료하는데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세계 최초’라 자평한 이번 치료는 59세 남성 환자를 대상으로 한 것으로, 2021년에 해당 치료법으로 줄기세포 이식을 받은 후 2022년부터 약물 없이 지내고 있다.영국 일간 데일리메일 등 주요 외신에 따르면 중국 상하이 창정 병원, 중국 과학원 분자세포과학 우수센터, 런지 병원이 협력해 진행한 이 실험적 치료법은 인슐린을 생성해 혈당..

"머리 통째로 이식, 기억도 그대로"… 로봇 수술 시뮬레이션 보니

美 스타트업 "혁신적인 수술법"전문가들은 "현실성 없다" 우려문지연 기자입력 2024.05.30. 16:18업데이트 2024.05.30. 20:03   36  미국 스타트업 ‘브레인브릿지’(BrainBridge)가 공개한 머리 이식 수술 그래픽 영상. /Hashem Al-Ghaili 유튜브 미국의 한 신경과학 스타트업이 사람 머리를 통째로 분리해 다른 사람 몸에 이식하는 기술을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이들은 수술 과정을 그래픽으로 구현한 시뮬레이션 영상도 공개했는데, 전문가들은 실현 가능성에 의문을 표하며 안전성 우려가 크다는 지적을 내놓고 있다.29일(현지시각) 뉴욕타임스 등 여러 외신에 따르면 미국 스타트업 ‘브레인브릿지’(BrainBridge)는 최근 “사지마비 등 질병이나 장애를 가진 환자 머리를 ..

저절로 살 빠져서 기분 좋다고? 당장 ‘이 질환’ 의심해봐야

임민영 기자입력 2024.05.24 16:53 갑자기 살이 빠지면 ▲갑상선기능항진증 ▲염증성 장질환 ▲당뇨병의 신호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다이어트를 한 것도 아닌데 갑자기 살이 빠지는 경우가 있다. 저절로 살이 빠져 반갑게 느껴질 수 있지만, 이는 ▲갑상선기능항진증 ▲염증성 장질환 ▲당뇨병의 신호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갑상선기능항진증갑상선기능항진증은 갑상선에서 호르몬이 과다 분비돼 생기는 질환이다. 갑상선 호르몬은 몸의 대사 작용을 원활히 하는 역할을 한다. 그런데, 과도해지면 음식을 충분히 섭취해도 금방 대사돼 결국 지방·근육까지 소비하게 된다. 이로 인해 잘 먹어도 체중이 감소하는 모습이 보인다. 더위를 많이 느껴 땀을 많이 흘리며, 맥박이 빨라져 심장이 두근거리기도 한다..

참치·김치찌개 꾸준히 먹었더니...혈관·장에 변화가?

김용2024. 5. 26. 12:40참치 등 등푸른 생선... 고지혈증, 혈관병 예방-관리에 기여참치는 불포화 지방산의 일종인 오메가3계 지방산이 많다. 핏속의 '나쁜' 콜레스테롤(LDL)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된다. 고지혈증(이상지질혈증) 등의 예방-관리에 기여해 심장-뇌혈관병을 줄이는 데 좋다. 다만 소금의 양이나 같이 먹는 음식이 관건이다. 혈관을 생각한다면 짠 성분을 줄여 참치를 먹어야 한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 오늘도 김치찌개를 먹은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한국인의 최애(가장 사랑하는) 음식 중의 하나다. 돼지고기를 넣는 경우가 많지만 참치를 넣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간편하게 참치캔을 활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일 것이다. 참치·김치찌개는 어떤 영양소로 구성되어 있을까? 자주 먹어도 건강에는..

커피에 ‘이것’ 넣었더니 풍미 살고 항산화 효과 ↑

건강을 위해서 커피엔 설탕, 크림 대신 시나몬, 카카오파우더, 콜라겐, 생강입력 2024.05.24 13:02지해미 기자 요즘엔 자기만의 레시피대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도 많다. 커피를 조금 더 건강하게 마시려면 어떤 걸 넣어 마시면 좋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가장 인기 있는 음료 중 하나인 커피. 하루 일과 중 빼놓을 수 없는 커피를 요즘엔 자기만의 레시피대로 즐기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당과 칼로리를 높이는 설탕이나 크림, 시럽 대신 건강에 좀 더 도움이 될 만한 것을 넣어보면 어떨까? 커피에 살짝 더하면 풍미를 높이고 건강에도 유익할 만한 첨가물을 미 건강정보 매체 ‘헬스’에서 소개한 내용으로 알아본다.시나몬시나몬의 따뜻하고 매콤한 풍미는 커피의 진하고 쌉싸름한 맛과 잘 어울린다. 커피에 시나몬..

오메가 창조론 연구(기독일보: 연재 1)

요한계시록 해석에 관한 창조론적 관점기독일보 https://www.christiandaily.co.kr/news/135423?utm_source=dable#share 오메가 창조론 연구(1)창조론은 성경에서 창조주이신 삼위일체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 관한 기록을 논의하는 것이다. 성(聖)삼위의 한 분이신 성자 예수 그리스도는 요한계시록에서 3번이나 자신을 “알파와 오메가”www.christiandaily.co.kr Ⅰ. 들어가는 글창조론은 성경에서 창조주이신 삼위일체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 관한 기록을 논의하는 것이다. 성(聖)삼위의 한 분이신 성자 예수 그리스도는 요한계시록에서 3번이나 자신을 “알파와 오메가”라고말씀하시면서 그 뜻을 직접 설명하셨다.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자요 전능한 자라”..

“오메가 창조론, 새 하나님 나라 창조에 대한 관점 제시”([기독일보] 기사)

허정윤 박사, 제50회 창조론 온라인 포럼에서 발표기독일보 김진영 기자(jykim@cdaily.co.kr)                                                                                허정윤 박사 창조론오픈포럼이 18일 제50회 창조론 온라인 포럼을 진행했다. 이날 허정윤 박사(창조론오픈포럼 공동대표, 알파와오메가 창조론연구소장)가 성경 요한계시록의 말씀을 중심으로 ‘오메가 창조론 연구’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허 박사는 “창조론은 성경에서 창조주이신 삼위일체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 관한 기록을 논의하는 것”이라며 “오메가 창조론이라는 말은 알파와 오메가이시며 전능하신 분의 마지막 창조를 논의한다는 뜻을 가진다”고 했다. 그는 “처음 창조를 하..

“혈관 망가뜨리는 몸속 염증”…가장 나쁜 식습관은?

중년인데도 20~30대 나쁜 식습관 그대로... 염증 위험 커진다입력 2024.05.19 14:45김용 기자Print나누기나이 들면 기름진 음식, 고탄수화물 음식을 줄이고 몸의 산화를 막는 채소, 과일을 자주 먹는 게 좋다. [사진=클립아트코리아]우리 몸의 대동맥(심장에서 온몸에 피를 내보내는 굵은 동맥) 등 큰 혈관이 망가지는 것은 작은 혈관의 염증이 출발점이 될 수 있다. 댐의 미세한 구멍이 시간이 흘러 큰 구멍이 되어 댐이 무너지는 과정을 떠올리면 이해하기 쉽다. 증상도 없고 겉으로 드러나지 않는 몸속 깊숙한 곳의 염증, 어떻게 조기에 차단할 수 있을까? 작은 혈관의 염증 악화되면… 큰 혈관마저 좁아지고 막힌다 경동맥은 대동맥에서 갈려 나와 목을 지나서 얼굴과 머리에 피를 보내는 동맥이다. 이 혈관..

“손톱 ‘이렇게’ 변했을 때는 암 의심” 美 피부과 의사 경고

입력2024.05.18. 오후 9:01 기사원문전종보 기자 [해외토픽]틱톡 캡처특별한 이유 없이 손발톱 밑이 검게 변했을 때는 ‘조갑하 흑색종’을 의심할 필요가 있다. 조갑하 흑색종은 피부암의 일종으로, 드물게 발생하지만 발견이 늦으면 예후가 좋지 않을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16일(현지 시간) 미국 매체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틱톡 팔로워 140만명을 보유한 미국 피부과 전문의 린제이 주브리츠키 박사는 최근 자신의 계정에 조갑하 흑색종에 대해 설명하는 영상을 올렸다. 린제이 박사는 “손톱에 수직선이 있는지 확인해달라”며 “아래로 내려가는 어두운 색의 수직선이 있다면 반드시 검사를 받아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잠재적으로 조갑하 흑색종이라고 불리는 매우 심각한 형태의 피부암일 수 있다”며 “흔한 질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