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7 6

오메가 창조론(6)

Ⅵ. 나가는 글 이제까지 [요한계시록]에서 예언된 새 하늘과 새 땅에 세워질 새 하나님 나라의 창조에 대해 오메가 창조론적 관점에서 살펴 보았다. 요한에 의하면 새 하늘과 새 땅은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창조되었던  때와는 달리 긴 역사 속에서 “이전 것들”이 가지고 있는 모든 더러운 것들을 심판하여 모조리 불태운 뒤에야 비로소 창조된다. 새로 창조될 새 하나님 나라는 왕으로 등극하신 예수 그리스도에 의하여 공의로 다스려질 것이므로 불의와 더러운 것들은 결코 용납될 수 없다. 이 땅에서 살았던 모든 사람들 가운데 1차 부활에 참여하지 못한 자들은 마지막 날에 생명책에 기록된 행위대로 심판을 받아야 한다. 2차 부활하여 생명책 심판을 이긴 자들은 모두 하나님 백성으로 영원한 생명을 누리게 될 것이다. 주 ..

오메가 창조론 연구(5)

Ⅴ. 새 하나님 나라 새 예루살렘어린 양은 땅에서 사탄과 벌이는 최후의 전쟁에서 승리하시고,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은 불태워져 없어진다. 이어서 최후의 심판대에서 생명책에 “이긴 자”로 기록된 자들과 그렇지 못한 자들을 심판하신다. 생명책에 기록된 자들은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 선택된다.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들은 사망과 음부와 함께 불못에 던져져서 불태워진다. 모든 더러운 것들이 깨끗이 정리되고 새 하늘과 새 땅이 창조된다. 새 하늘과 새 땅에서 새 하나님 나라와 새 예루살렘이 세워진다. 그 과정은 21장과 22장에 기록되어있다. 1. 새 예루살렘요한이 “새 하늘과 새 땅을 보니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없어졌고 바다도 다시 있지” 않았다(21:1).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오메가 창조론 연구(4)

Ⅳ. 하나님 나라의 백성 (1) 에덴동산에서 쫒겨남① 하나님은 칭세기 1장에 기록된 바와 같이 태초에 6일 창조를 통하여 이 땅에 사람들이 살아갈 수 있는 생태계를 조성하시고, 생물과 사람(아담)을 창조하여 에덴동산에서 아담을 돕는 여자(하와)를 만들어 주셨다. 하나님이 아담을 창조하신 목적은 그에게 땅을 정복하고 모든 생물을 다스리는 일을 맡기시려는 것이었다. 아담과 하와는 인류의 조상이 되었으나, 창조주 하나님이 먹지 말라고 금지하신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 먹는 죄를 저질러서 저주를 받고 에덴동산에서 쫓겨났다. 그 죄는 자손 대대로 유전되는 원죄가 되어 사람들이 하나님 나라로 가는 길을 막는 장애물이 되었다. ② 하나님은 이스라엘 민족을 하나님의 백성으로 선택하셨다. 그들이 하나님의 ..

오메가 창조론 연구(3)

Ⅲ. 하늘 위 하나님 나라에서 요한이 본 것들 1. 하나님의 궁전 요한은 성령에 감동되어 열린 하늘 문을 보고 있을 때, “이리로 올라 오라 이제 이후에 마땅히 될 일을 내가 네게 보이리라” 는 음성을 듣고 하늘 위의 하나님 나라에 올라갔다(4:1). (1)요한이 먼저 본 것은 하나님의 보좌였고, 보좌에 앉으신 분의 모양은 벽옥1)과 홍보석2) 같아 보였다. 이때 요한은 보좌에 앉은 이의 형상은 보지 목하였다. (2) 요한은 보좌 둘레에서 다음 것들을 보았다.  ① 보좌 둘레를 감싸고 있는 녹보석3) 같은 무지개가 있다. 무지개의 일곱 색갈 숫자의 상징성을 주목해야 한다.      ② 24개의 보좌가 있고, 이십사 장로들이 흰 옷을 입고 머리에 금관을 쓰고  앉아 있다.       ③ 보좌로부터 번개와 ..

오메가 창조론 연구(2)

Ⅱ.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와 일곱 교회에 보낸 편지 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와 재림에 대한 요한의 증언 요한은 그에게 계시를 주신 이는 예수 그리스도이시라고 증언했다. 요한에 의하면 그리스도가 주신 계시는 “반드시 속히 될 일들”이며,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알게 하신 것”이다(1:1). 여기서 요한은 계시의 수신자를 “그 종들에게”로 한정하면서 동시에 “읽는 자와 듣는 자”로 확대했다. 그들 중에서도 “기록한 것을 지키는 자는 복이 있”을 것이니 “때가 가까움”에 있기 때문이라고 했다(1:2). 요한은 그리스도의 계시를  밧모섬에서 받았다고 했다.요한은 아시아에 있는 일곱 교회를 편지의 수신처로 말하면서 그곳 신자들에게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은혜와 평강이 있기를 ..

오메가 창조론 연구(1)

Ⅰ. 들어가는 글 창조론은 성경에서 창조주이신 삼위일체 하나님의 창조 사역에 관한 기록을 논의하는 것이다. 성(聖)삼위의 한 분이신 성자 예수 그리스도는  [요한계시록]에서 3번이나 자신을 “알파와 오메가”라고 말씀하시면서 그 뜻을 직접 설명하셨다. “이제도 있고 전에도 있었고 장차 올 자요 전능한 자라”(1:8), “처음과 마지막이라”(21:6), 그리고 “처음과 마지막이요 시작과 마침이라”(22:13) 등의 말씀으로. 여기서 알파(A)는  그리스어 알파벳의 첫 글자이며, 처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오메가(Ω)는 그리스어 알파벳의 마지막 글자이며, 마지막이라는 뜻을 가진다. 따라서 오메가 창조론이라는 말은 알파와 오메가이시며 전능하신 분의 마지막 창조를 논의한다는 뜻을 가진다. 요한은 성자 그리스도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