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파 A 창조론 과 오메가Ω 창조론/오메가(종말론적) 창조론 연구

“생명책”의 “자기 행위” 심판

heojohn 2021. 1. 18. 04:50

창조주 하나님은 아담의 몸을 흙으로 만드시고 그에게 생명을 불어 넣어주신 분이시다. 기독교인들은 누구나 하나님이 인류의 조상 최초의 아담을 창조하셨다고 믿는다. 그러나 아담은 창조주 하나님이 땅을 정복하라그리고 모든 생물을 다스리라고 하신 원복음(1:28)네가 먹는 날에는 반드시 죽으리라고 하신 경고(2:17)를 들었음에도 불구하고, 사탄 곧 옛 뱀의 유혹에 넘어가서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를 따 먹는 불순종의 죄를 저질렀다. 아담의 불순종을 죄로 보신 하나님은 너는 흙이니 흙으로 돌아갈 것”(3:19)이라고 심판하시면서 땅까지 저주하셨다. 그렇게 하여 아담과 그의 자손들은 죽어서 몸은 다시 흙으로 돌아가게 되고, 생명은 하나님에게 돌아가게 되었다. 그러나 구약성경에 의하면 하나님의 심판은 그것으로 끝나지 않았다. 하나님은 그의 백성 이스라엘에게 율법과 계명을 주셨다. 그리고 그들이 살아가면서 행한 모든 행위를 생명책에 기록하게 하시고, 심판의 자료로 삼으셨다.

 

예수 그리스도는 그가 십자가에 못 박혀 흘리신 피를 하나님에게 드리고 이 땅에 살았던 모든 인간의 생명과 죄를 사셨다. 그렇게 하여 하나님의 생명책과 그 심판의 권한은 예수 그리스도에게로 넘어갔다. 요한은 그 생명책을 어린 양의 생명책이라고 불렀다. 요한에 의하면 다시 오실 예수 그리스도가 이 땅의 마지막 날에 흰 보좌에 앉아 둘째 부활한 자들을 그 생명책에 기록된 자기 행위에 따라 심판하실 것이다(20:12). 둘째 부활은 첫째 부활에 참여하지 못한 자들에게 새로 창조되는 하나님의 나라 곧 새 하늘과 새 땅, 그리고 새 예루살렘에서 영생을 얻느냐, 아니면 불못에 던져져 둘째 사망으로 가느냐를 결정하는 최후의 기회이다. 이때 생명책에 기록된 각 사람의 자기 행위데이터는 아무리 천재적인 핵커(hacker)도 엿보거나 변조할 수 없는 것이다. 이제 그런 사실을 알게 된 현대 기독교인들은 자신이 살아 있는 동안에 생명책심판의 기준에 맞는 자기 행위를 실행하지 않으면 안 된다.

 

요한에 의하면 부활의 심판에 참여한 사람들의 심판 기준은 두 가지가 있다. 첫째는 다섯째 인을 떼는 때에 하늘 성전의 제단 아래에서 신원을 요구하던 자들에게서 찾을 수 있다. 그들은 하나님의 말씀과 그들이 가진 증거로 말미암아 죽임을 당한 영혼들”(6:9)로서 이미 부활했다. 그들은 구약시대의 순교자들이다. 둘째는 신약시대에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목 베임을 당한 자들의 영혼들과 또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하고 그들의 이마와 손에 그의 표를 받지 아니한 자들이다. 그 기준을 보면 순교자들은 어느 때나 즉시 하늘에서 부활하여 둘째 사망의 해를 받지 않는다. 짐승의 환난을 이긴 자들은 보좌에 앉은 자들의 심판을 통과해서 부활한다(20:4). 첫째 부활하는 자들은 하늘의 장막에서(13:6) 천 년 동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 한다(20:4). 땅에서는 힘센 천사에게 잡힌 용이 천년이 찰 때까지 무저갱에 가둬진다(20:1-3). 그동안 용의 권세를 받은 짐승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땅에서 사는 자들을 미혹하면서 성도들을 핍박하는 환난이 계속된다. 하나님의 인침을 받지 못한 자들은 짐승과 그 우상들에 경배하면서 바벨론의 영화를 누릴 것이나, 곧 멸망된다.

 

새 하늘과 새 땅”, 그리고 새 예루살렘에서의 영생은 결국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의 처음 말씀부터 제대로 알고 믿고 실행했던 자들에게 주어진다. 그리스도가 부자들의 재산(19:21)과 포도원에서 품꾼의 삯(20:1-19)을 계산하실 때 하신 말씀은 중요하다. 하나님이 정하신 그 수가차면(6:11), 무저갱에서 놓여난 용과 재림하시는 그리스도가 최후의 전쟁에 들어간다. 승리하신 그리스도는 흰 보좌에 앉으시고, 처음 하늘과 땅이 사라진 공중에서 어린 양의 생명책에 기록된 자기 행위대로 둘째 부활에 참여한 자들을 심판하신다. 그때 창세 이후에 땅에 살았던 각 사람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것이다(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