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하신 대로 사는 생활 지식/하나님 백성의 건강 관리

매일 ‘물 4리터 마시기’ 도전한 여성, 결국…

heojohn 2023. 7. 28. 04:58

입력2023.07.27. 오후 10:31

[해외토픽]
사진= 미셸 페어번 틱톡 캡처

매일 물 4리터 마시기 도전에 나선 캐나다 여성이 나트륨 결핍 증상으로 인해 병원 치료를 받았다. 여성은 75일 동안 매일 두 가지 운동과 엄격한 식단 관리, 물 4리터 마시기 등을 실천하는 ‘75 하드 챌린지(75 Hard Challenge)’에 참여했다가 이 같은 일을 겪은 것으로 전해졌다.

26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포스트, 비즈니스 인사이더 등은 캐나다 토론토에 거주 중인 미셸 페어번의 사연을 소개했다. 부동산업자 겸 유명 틱톡커로 활동 중인 그는 최근 자신의 틱톡 계정을 통해 ‘75 하드 챌린지’를 실천하던 중 나트륨 결핍 증상을 겪었다고 털어놨다. 75 하드 챌린지는 유명 보충제 브랜드 대표이자 유튜버인 앤디 프리셀라가 2019년 처음 시작한 것으로, 챌린지에 참여하는 사람은 75일 동안 매일 ▲물 1갤런(약 3.8리터) 섭취 ▲엄격한 식단 관리 ▲45분 씩 2회 운동 ▲독서 10페이지 등을 실천하고 사진을 찍어야 한다. 도중에 규칙을 지키지 않을 경우 다시 첫 날로 돌아가 챌린지를 시작한다.

페어번은 챌린지 12일 차부터 몸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했다고 설명했다. 속이 메스껍고 계속 설사를 했으며, 복부와 허리에 통증을 느꼈다. 그는 “구역질이 나고 기운이 없었다”며 “무언가 잘못됐다는 걸 깨달았다”고 말했다.

의사를 찾아간 페어번은 나트륨 결핍증 의심 소견을 받았다. 나트륨 결핍증은 과도한 물 섭취 등으로 인해 몸의 나트륨 농도가 떨어지면서 발생하는 문제로, 메스꺼움, 구토 등 소화기계 증상을 유발하고 심하면 발작, 혼수상태 등으로도 이어질 수 있다. 그는 “다행히 혈액 검사에서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확인됐으나, 수분 섭취량을 하루 0.5리터 미만까지 줄일 것을 권고 받았다”고 말했다.

페어번은 건강을 회복하고 있으며, 곧 다시 챌린지를 시작하겠다고 밝혔다. 다만 건강을 생각해 물 마시는 것을 제외한 나머지 규칙만 지키겠다는 계획이다. 그는 “의사의 권고를 지키면서 챌린지를 계속할 것”이라며 “많은 물을 마셔야 하는 규칙은 따르지 않을 것이다”고 말한다.


전종보 기자 jjb@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