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그러나 '아직'/하나님의 백성으로 살기

하나님의 백성이 되려면?

heojohn 2022. 7. 10. 13:43

요한 계시록은 성경 전체의 결론을 요약한 책입니다. 그 책을 제대로 읽고 이해한다면, 이 세상은 하나님과 사탄의 전쟁터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세상의 모든 사람은 하나님이 그의 백성으로 창조하신 아담과 그의 자손들입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이 모두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것이 당연한 것입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당연히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야겠지요. 그런데 사탄이 그의 돕는 배필 이브를 꾀어 아담이 하나님의 말씀을 거역하게 만들었습니다. 하나님은 이런 사태를 예견하시고 아담에게 사전에 경고했습니다. 그러나 아담은 사탄의 계략과 속임수에 빠졌고, 하나님은 아담을 그의 나라에서 추방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에게로 다시 돌아오려는 자들에게 스스로 사탄의 계략과 속임수를 이겨내라고 하셨습니다.

사탄은 이 세상 사람들이 하나님의 백성이 되는 것을 막으려고 보이지 않는 어둠 속에서 온갖 계략과 속임수를 씁니다. 하나님은 계략이나 속임수로 그의 백성을 다스리지 않으시고, 오직 공의로 다스립니다. 하나님이 이 세상을 그의 나라로 만드시기 위하여 이스라엘을그의 백성으로 선택하셨습니다. 그러나 이스라엘은 하나님의 뜻을 따르지 않고 이 세상의 영광에 탐닉하여 사탄의 편으로 넘어갔습니다. 그들을 구언하기 위한 메시아로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셨으나, 이스라엘은 그리스도를 로마에 넘겨 십자가에서 죽게 했습니다.

하나님은 그렇게 행동한 이스라엘 민족을 버리시고, 예수 그리스도를 하나님이 보내신 메시아로 믿는 자들을 그의 백성 새 이스라엘로 선택하셨습니다.성령이 하나님의 백성이 되려는 마음을 주신 자는 "이미" 새 이스라엘로 거듭 났습니다. 새 이스라엘은 죽을 때까지 그리스도를 따라야 합니다. 하나님의 백성은 사탄의 계략과 속임수에 빠진 이 세상의 문화를 버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