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그러나 '아직'/신학적 난제 난상 토론방

한 이단적 교회의 창 1:26-27의 “우리”에 대한 해석

heojohn 2022. 11. 14. 06:16

 

 

전통적 교회가 이단으로 지목한 하나님의 교회는 하나님이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 두 분이라고 주장한다. 그들은 그런 사실이 하나님을 가리키는 엘로힘(אֱלֹהִים)이 복수라는 점에서 증명된다고 한다. 그들은 창 1:26-27에서의 우리도 그렇게 그들 나름의 자의대로 해석한다. 나아가 그들은 하나님이 우리의 형상대로사람을 남자와 여자로 창조하셨으므로 우리의 형상의 실체이신 하나님도 남자 하나님과 여자 하나님이 따로 있다고 해석한다. 그들의 해석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그 남자 하나님이 이 세상에 재림 그리스도로 오신 안xx이고, 그를 아버지 하나님이라고 한다. 따라서 여자 하나님은 어머니 하나님이 되고, 그의 아내를 가리킨다. 그리고 아버지 하나님 안xx이 교회를 세우고 죽은 뒤에는 성경 속에 감추어져 있던 마지막 비밀이라면서 그의 아내 어머니 하나님에게 구원의 전권이 있는 것처럼 가르친다. 그들에게 가장 중요한 교리는 어머니 하나님께 나오는 자는 생명수를 받고 영혼이 소성할 수 있, 또한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될 것이라는 말이다.

 

그들은 삼위일체를 믿는다고 하면서 성부를 구약시대의 아버지 하나님, 성자를 신약시대의 아버지 하나님, 성령을 재림 그리스도인 안xx 아버지 하나님으로 해석한다. 결국 안xx 한 사람이 삼위일체 하나님의 실체라는 뜻이다. 그들은 대외적으로는 성경대로 철저하게 하나님을 믿는 기독교이지만, 성경 해석은 차이가 있다고 인정한다. 그러나 그들의 해석이 진리라고 주정한다. 그들의 주장을 보면 과연 기독교에서 성경 해석은 어디까지 차이가 있을 수 있는 것이며, 어떤 해석이 진실이고, 그 진실은 언제 드러날 것인지에 대해 심각한 의문을 갖지 않을 수 없게 된다.